영화 / / 2022. 10. 6. 21:17

블레이즈 2018 : 영원히 남는 노래

네이버 포토


영화의 내용은 미국 컨트리 음악계에서는 알려진 가수이지만 일반에게는 알려지지 못했던 불운의 싱어송라이터 데이비드 폴러의 생애를 그리고 있습니다. 그의 애인이었던 시빌 로젠의 책 '오두막집에 살다: 블레이즈 폴리를 기억하며'를 원본으로 하는 영화입니다. 제34회 선댄스영화제, 제23회 부산 국제영화제, 제71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등 세계 유명 영화제에서 감동을 주며 격찬을 받은 에단 호크 감독의 음악 드라마 입니다. 전설적인 싱어송라이터 '블레이즈 폴리'와 그의 연인인 '시빌 로젠'의 인생, 음악 그리고 사랑을 세 개의 다른 면으로 살펴본 작품입니다.

운명적 사랑을 만나다


작은 술집을 전전하며 노래하던 컨트리 싱어송라이터 블레이즈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여인 시빌을 만나 운명적 사랑을 합니다. 그의 뮤즈인 시빌의 옆에서 노래를 하며 행복한 일상을 보내던 블레이즈는 어느 날 시빌의 의견으로 큰 세상에서 노래를 부르게 되지만 그러면서 사랑이 벌어지며 생기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사람은 죽지만 노래는 영원하다

비포 시리즈의 남자 주연으로 알려진 에단 호크의 감독작입니다. 비포 시리즈에서는 주인공으로 나왔는데 이 영화가 기대되는 이유는 선라이즈 다음의 작품 선셋과 미드 나잇에서는 주연뿐 아니라 각본에도 관여했다는 것입니다. 그의 연기 능력은 이미 많은 영화들에서 검증이 되었지만, 각본 실력도 인정받은 것입니다. 그 공인 받은 능력을 이 영화에서도 사용했습니다. 영화는 제목처럼 블레이즈의 생애에 대해 그립니다. 블레이즈 폴리라는 작곡가의 사랑과 인생에 대해 그린 영화입니다. 그래서 인생과 사랑이 들어 있는 곡들과 어우러지면서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영화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신안정제와 어릴때 소아마비의 후유증으로 잘 못 걷고 아버지의 완력에 시달리며 커온 블레이즈에게 음악은 상처받은 자아을 치유하는 진통제였고 배우의 희망을 가진 시빌과의 인연은 노래의 열망을 더 불태웠던 기회가 됩니다. 가진 것 없는 블레이즈가 낡은 오두막에서 시빌과의 행복을 토대로 지역무대 가수로의 희망을 가졌던 것도 둘을 위한 응원과 사랑의 결실입니다. 연로한 아버지가 있는 요양원에서 아버지를 위해 노래 부른 것은 세월이 약이고, 늙고 병든 아버지를 용서했지만 어릴 때의 트라우마가 잠겨있는 어두운 본성은 어쭐 수 없는지 술집싸움 등 사고를 친 것은 블레이즈입니다. 아버지의 장애수당을 빼앗으려는 불량배의 총에 맞아 39세로 전설이 되려던 한 가수의 불행이자 남겨진 시빌은 절규합니다. 영화 시작에서 블레이즈의 인간성을 회상하는 동료들의 대사와 툭하면 나오는 컨트리송으로 긴 상영시간을 채우고 있어 음악을 좋아하지 않는 이라면 선호도가 떨어질 수 있는 작품입니다.

해외 평가


1.어둠 속에서 다시 인사드립니다. '전설이 사실이 되면, 전설을 인쇄하세요' '스타가 되고 싶지 않아요. 전설이 되고 싶어요.' 첫 번째 인용문은 자유 밸런스를 쏜 남자에서 나왔고 두 번째 인용문은 블레이즈 폴리가 픽업 트럭 뒤에 있는 그의 뮤즈 및 연인과 함께 껴안으며 끌어당겼습니다. 우리는 첫 번째 인용문이 블레이즈를 아는 사람들에 의해 수년간 많은 이야기에 영감을 주었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고, 또한 그가 과소평가된 작곡가에게 이 우아한 헌사를 지어냈기 때문에 작가이자 감독인 에단 호크에게 원동력으로 작용했을 수도 있습니다. 벤 디키가 블레이즈를 연기하고 알리 쇼캣이 시빌을 연기합니다. 디키는 폴리의 음악의 정신과 소리를 포착할 뿐만 아니라 블레이즈와 시빌이 커플인 장면들은 우리가 스크린에서 본 가장 감동적이고 현실적인 관계 장면들 중 일부입니다. 우리는 그들의 연결고리를 이해합니다. 그것은 두 사람이 '서로 잘 어울린다'는 것과 '서로 잘 맞지 않는다'는 것을 동시에 증명할 수 있습니다. 호크 감독은 라디오 인터뷰 형식의 프레이밍 장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간을 활용합니다.
2. 아마도 저는 가수 겸 작곡가인 블레이즈 폴리라는 전기 영화를 극찬했던 많은 프로 비평가들과는 다른 영화를 봤을 것입니다. 저는 컨트리 음악 팬입니다. 그래서 이것은 폴리의 작곡 천재성에 의문을 제기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이 냉랭하게 걸음을 옮기고 끌어낸 영화가 그의 노래가 어떻게 컨트리 음악의 전설에 의해 녹음되었는지를 설명하는 데 거의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긍정적인 면에서는, Alia Shawkat은 Foley의 항상 지지적인 전 아내이자 그 영화의 회고록을 바탕으로 한 Sybil Rosen의 역할에 뛰어났습니다. 또한 찰리 섹스턴은 폴리의 친구이자 동료 뮤지션인 타운즈 반 잔트로 강한 연기를 보여준다고 생각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바이오피를 감독하고 공동 집필한 가장 재능 있는 에단 호크의 실망입니다.
3. 블레이즈는 자신을 어쩔 수 없는 시골 가수에 대한 또 다른 이야기가 아니라, 매우 인간적으로 그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한 남자에 더 가깝습니다. 조연출들은 놀라웠고 이 이야기는 사랑, 운명, 고통, 수용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Ben은 마지막에 독백을 할 때 모든 것을 활로 마무리했고, 블레이즈는 갑옷을 입고 우파하기 전에 아버지의 효과와 자신의 후회를 인정하기 위해 단 1초만 허락했습니다. 그 후 질의응답에 참석할 수 있는 행운은 그것을 다시 볼 수 있는 준비를 하게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