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 2022. 9. 8. 21:38

탑건 매버릭 2022 : 돌아온 톰 크루즈

네이버 포토

 

톰 크루즈 최고의 흥행작

배우 '톰 크루즈'를 국제적인 스타로 등극시켜 준 영화 '탑건 1'의 속편이 36만에 한국에서 개봉을 하였습니다. 각종 영화 평론 사이트와 국내 평론가의 평이 거의 동일했으며 일반인 대상 시사회도 같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톰 크루즈 인생 최고의 흥행작 '우주전쟁'의 북미 박스오피스 흥행 실적을 개봉 2주 만에 갈아치우며 자신의 최고 대표작이 됩니다.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해야 하는 근거가 바로 이런 수준의 영화가 아닐까 합니다. 

 

매버릭 그가 돌아왔다

적대국 우라늄 시설이 있는 산을 찾아가 시설과 작동을 할 수 없게 폭발시키는 일이 주어집니다. 산에는 대량의 대공미사일이 설치되어 있고 시설 공장 옆쪽으로는 전투기들이 명령을 받은 즉시 출동할 수 있는 구조라 접근 자체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때문에 적의 레이더에 잡히지 않게 골짜기에 붙어서 낮은 높이의 비행이 필요하고 적의 전투기들이 뜨기 전에 폭탄을 터트리고 적의 본거지에서 나와야 하는 아주 어려운 미션입니다. 이에 전설적인 파일럿인 매버릭, 톰 크루즈는 이 전투에 교관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그에게 주어진 임무는 교관으로 후배들을 훈련시켜 작전을 성공으로 이끄는 것입니다. 매버릭은 교육을 시작하고 교육생 중 한 명은 전편에서 매버릭과 함께 근무하다 사망한 친구의 아들 루스터가 있습니다. 매버릭은 친구 부인의 유언에 따라 루스터를 4번이나 사관학교 지원을 떨어트렸습니다. 루스터는 자신을 떨어트린 매버릭을 원망하며 지냅니다. 다른 교육생들은 매버릭의 명망과 능력을 알지 못하고 퇴물 취급을 하며 멸시합니다. 매버릭은 교육생들이 작전을 성공하고 무사히 귀환할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더욱 매몰차게 훈련 강도를 높입니다. 매버릭은 시범으로 직접 전투기를 조정해서 위험한 계곡 비행을 목숨 걸고 성공해 냅니다. 자신의 성공 모습을 보며 교육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각자의 역할을 해내리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매버릭의 비행을 본 상관은 매버릭을 이번 작전의 책임자로 임명합니다. 매버릭에게는 작전팀의 팀원을 뽑을 권한을 줍니다. 그래서 8명이 4대의 전투기에 타고 목숨을 건 작전에 들어갑니다.

작전 그대로 사명을 다하고 오려던 찰나 적 전투기의 갑작스러운 출연으로 고비를 맡게 됩니다. 매버릭은 격추될 위기의 동료를 구하고 나서 공격을 받을 때 루스터가 나타나 메버릭을 구합니다. 둘은 적의 부대에 잠입해 전투기를 탈취해 달아나려다 발각돼 전투를 벌이게 되고 도저히 싸울 수 없는 상태가 되자 전투기에서 탈출을 시도하려 하지만 기계 고장으로 꿈쩍도 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마지막이라고 생각한 순간에 아군의 전투기가 어디선가 나타나 적의 전투기를 쏘아 떨어트립니다. 전투기가 항공모함으로 착륙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35년을 지난 탑건의 매버릭

세월이 흘러 35년을 지난 시점에서 다시 제작된 탑건 매버릭은 꽤 흥미로운 영화입니다. 원작이 1987년에 개봉되어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주연인 톰 크루는 스타의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전편에서의 위치는 전투기 조종사이고 이번 편에서는 교관으로 나오면서 스토리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어줍니다. 컴퓨터 기술보다는 배우들이 실제 전투기에 올라 촬영을 진행했을 정도로 극의 리얼리티를 위한 노력들을 엿볼 수 있습니다. 영화는 관객의 기대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고 거기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합니다. 사명감, 동료애, 조국애 등 관객들의 호응을 보일 많은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객들의 영화에 대한 바람까지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전투기 비행신의 화려한 볼거리 외에도 매끄러운 스토리 연결을 이룬 감독의 디렉팅과 각 배우들이 갖자의 자리에서 빛나는 연기 투혼으로 영화는 전편보다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정도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해외 감상평

1. 내 인생 최고의 영화 경험이자 모든 탑건 팬들에겐 완벽한 선물입니다. 

2. 탑건 매버릭은 원작에 걸맞은 훌륭한 액션 영화이며 우수합니다. 관객들로 하여금 짜릿한 공중 전투 장면을 보여주어 숨을 헐떡이게 할 놀라운 스릴 놀이기구입니다. 대본이 훌륭하고 빠르게 움직입니다. 조셉 코신스키 감독은 블록버스터 영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액션 장면을 영화화합니다. 그리고 크고 큰 액션 장면의 대다수는 현실적이어서 더욱 좋습니다. 임무 수행 중인 조종사들의 완벽한 연기는 놀랍고 짜릿했습니다. 최고의 음질로 가장 큰 화면으로 이 영화를 볼 가치가 확실히 있습니다. 캐스트 앙상블도 너무 좋았습니다. 톰 크루즈는 대형 액션 영화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가 다음 영화로 무엇을 할지 기대됩니다. 

3. 베테랑 배우들의 연기는 훌륭했지만 새로운 배우들의 연기는 그렇게 훌륭하지 않았습니다. 영화 속 캐릭터들과 마찬 가지로 그들은 최고가 되는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언젠가 그럴지도 모릅니다. 영화음악은 원작만큼은 훌륭하지 않지만 영화는 몇몇 멋진 새로운 트랙들과 함께 사용했습니다. 원작은 그것이 킬러 사운드 트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오버해서 사용했습니다. 이것은 그것이 필요로 하는 자제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작을 사랑했던 팬이라면 매버릭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원작의 티켓을 구매해서 관람했던 사람들에게 매버릭은 절대적으로 완벽하고 또한 그것은 그들이 고전을 감상하고 이해하는 것을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