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 2022. 10. 25. 22:13

퀸카로 살아남는 법 2004 : 하이틴 성장 영화

네이버 포토




영화는 최고의 하이틴 영화로 2004년 작품으로 린제이 로한, 레이철 맥아담스 주연입니다. 범상한 주인공이 인기 있는 친구들 사이에 들어오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보여주고 있는 대표적인 10대 영화입니다. 학생들의 이해관계에서부터 그들 간의 단결과 화합을 통해 성장하는 서사까지 다루고 있어 2000년대에 개봉한 영화이지만 세대를 넘어 2020년인 현재도 전 세대에게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습니다.

고등학생들의 인간관계

 

부모님 직업상 아프리카에서 살고 있으며 홈스쿨링으로 공부를 하다가 미국에 와서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된 케이디는 첫날 아무 데도 속하지 못하고 화장실에서 점심을 먹습니다. 다음 날 데미안과 제니스와 가까워집니다. 그들은 학교생활에 대한 힌트를 주는데 안중무인인 공주 3인방에 대한 정보를 확실히 알려줍니다. 무리의 대표인 레지나를 싫어하는 것도 알려줍니다. 케이티는 화려한 외모에 돈도 많고 몸매도 훌륭한 공주 클럽의 여왕별 레지나, 카렌 그리고 그레첸의 눈에 띄어 그들과 함께 어울리게 됩니다. 제니스는 케이디가 그 무리에 잘 어울리게 도와줍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제니스는 레지나의 악담 책을 갖고 와서 레지나의 본질을 밝히자며 케이디를 종용합니다. 케이디는 수학에 뛰어나고 미인에 몸매도 예뻐서 3인방 무리에 수월하게 들어가는데 이 무리의 여학생들은 꽤나 까다롭습니다. 연달아 같은 머리 스타일을 하면 안 되고 어떤 일을 하든 레지나가 허락해야 가능하고, 특정 요일에는 어떤 옷, 어느 날은 청바지를 입어야 합니다. 자신과 사귀었던 애가 다른 여자를 사귀면 남자 친구가 아닌 상대 여자를 골탕 먹이는 행동도 서슴지 않습니다. 원하는 것은 다 해야 하는 레지나 무리입니다. 케이디는 레지나의 3인방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나 했지만 레지나의 전 남자 친구였던 애론을 좋아하게 된 것을 발각된 후 모든 것이 어그러져 버립니다. 레지나는 버린 남자라도 아까운지 잘 되게 해주는 듯 하지만 뒤에서 케이디를 중상하고, 결국 다시 애론과 사귑니다. 그러자 악녀가 되는 것은 케이디입니다. 원래 친구들과도 점점 멀어지고 애론을 사귀기 위해 공주 클럽 아이들끼리 멀어지도록 계략을 씁니다. 그러자 레지나가 그냥 보고만 있지 않습니다. 자기가 열심히 썼던 악담 책을 교내에 공개하면서 다른 친구들에게 자기의 잘못까지 넘겨버리고, 몇 명만이 알고 있던 비밀이자 악담이 알려져 학교가 난리가 납니다. 케이디와 제니스, 데미안은 물론이고 다른 공주 3인방까지 다 서먹서먹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들은 전형적인 하이틴물스럽게 화해합니다. 케이디는 자기의 잘못을 다 고백하고 진심으로 사과를 하며 파티의 여왕이 되지만  굳이 이렇게 지내야 하냐며 왕관을 조각조각 모두와 나눠 가집니다. 그리고 무도회장에서 좋아했던 남자 애론과 키스하고 결말을 맞습니다. 한바탕의 난리 끝에 모두가 자기의 자리를 찾아가 모임에서 여왕벌, 여왕벌의 비서 역할하는 대신 각자의 일상을 살아갑니다

 

쿨한 성장 이야기

 

전형적인 하이틴 성장 영화입니다. 아직은 성숙하지 못한 10대들의 오해가 오해를 불러오고 자신을 드러내고 싶고, 시기하고, 서로의 사이를 멀어지게 하고 다른 아이들을 속이는 짓이 넘쳐나는 그야말로 밀림 같은 세계입니다. 재미있고 가볍게 다루고 결말이 좋았지만 아차 하면 돌리기 어려운 대형 사고로 번질 수도 있는 사건들이 발생합니다. 리즈 시절의 린제이 로한, 레이철 맥아담스,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현재 그녀들은 모두 단독 주연이 가능한 위치의 탑급 배우들이 되었습니다. 맑고 깨끗한 케이디는 점차 변합니다. 질투심 넘치고 이간질 대장인 여왕벌 레지나, 백치미 가득한 카렌 까지 등장인물뿐만 아니라 캐릭터도 기억에 남습는다. 이 영화는 10대 여학생들의 친구 간의 우정, 사랑, 질투 등 학창 시절 대부분이 겪는 다툼을 과대하고 코믹하지만 성실하게 다룬 작품입니다. 하이틴 성장 영화답게 서툰 학생들이 갈등하고 성장하며, 인격적으로 성숙하는 모습을 흐뭇하게 지켜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또한 지금은 대스타가 된 배우들의 풋풋한 리즈 시절을 추억할 수 있습니다.

 

해외 평가

 

1. 비열한 소녀들은 린제이 로한의 재능에 완벽하게 어울린다고 느낍니다. 학교에 적응하려고 노력하는 새로운 소녀로서, 그녀는 매우 호감이 갑니다. 그녀는 제니스 이안과 빠른 친구가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가수 제니스 이안을 모른다면 그녀의 히트 싱글을 확인해보십시오. 하지만 플라스틱이라고 불리는 세 소녀 패거리에 빨려 들어갑니다. 두 파벌 사이에 그녀의 충성이 갈라지면서, 그녀는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되는 것을 발견합니다. 이 영화는 레이철 맥아담스와 아만다 샤이 프리드의 획기적인 연기로 유명합니다. 맥아담스는 플라스틱 여왕 레지나를 연기합니다. 이전의 많은 역할과 비슷하지만 여전히 유지되는 역할입니다.
2. 제 고등학교 시절은 훨씬 지났지만, 이 영화는 충분한 호평을 받았고, 저는 그것을 시도해 볼 수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비열한 소녀들은 사실 보람 있는 경험으로 증명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엄청난 돈을 벌었고 젊은 별들 중 일부를 궤도로 쏘아 올렸습니다. 스토리는 이전에 집에서 교육을 받은 한 소녀가 이제 처음으로 교외의 고등학교를 용감하게 다녀야 하는 것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 새로운 세상에서 멋지기 위해 필요한 것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지만, 학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녀들의 관심을 끌만큼 충분히 예쁩니다. 그들이 부르는 '플라스틱'은 젊은 여성을 그들의 세계로 데려가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녀의 그들 중 하나가 됩니다. 하지만 이 젊은 여성이 더 인기가 많아질수록, 그녀의 삶은 더 비참해집니다. 영화는 매우 재미있고 현대 고등학교의 다양한 패거리들에 대한 묘사로 꽤 타격을 줍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영화의 등장인물들이 단지 고정관념이라고 주장할 것이지만, 대부분의 실제 고등학생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제 학창 시절에도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런저런 범주에 속하지만 지금은 훨씬 더 단편적인 것 같습니다.
3. 이 영화는 계속해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 저는 당신이 그 이야기가 당신의 나이에 비해 얼마나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사람으로서, 저는 이 영화에서 묘사된 된 고등학교의 클릭이 약간 억지스럽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누군가가 "당신은 우리와 함께 앉을 수 없다"라고 말하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이 영화는 오늘날 나오는 주류 영화와는 전혀 다른 스토리라인으로 여전히 단순하게 재치 있고 똑똑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