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8번째 신청 후 승인 되었어요^^ 2022. 11. 02.

 

5/31 애드센스 계정 열기
6/15 승인 거절
6/20 승인 거절
7/26 승인 거절
8/10 승인 거절

9/17 승인 거절
9/24 승인 거절
10/8 승인 거절
10/24 승인 거절
11/2 승인


나도 해볼까 애드센스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애드센스로 블로그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본인이 열심히 한다면 월 100만 원도 어렵지 않다는 말에 귀가 번쩍 띄었습니다. 전에는 네이버 블로그로 열심히 활동해서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건 글 잘 쓰는 다름 사람의 일이고 글을 써서 내가 내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것은 힘들지 않을까 이런 생각으로 쉽게 도전하지 못하고 있던 시기였습니다. 그러나 유한한 직장생활만으로는 앞으로의 생활이 예상되었기 때문에 퇴근 후 1,2 시간 투자로 부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던 때라 덜컥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초기 비용 없이 노트북과 인터넷만 있으면 되고, 퇴근 후 쉬며 TV 보던 시간에 조금 더 부지런해지면 제2의 월급을 만들 수 있게 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이들에게 정보를 주고 꾹 참으며 퇴근 후 일과를 포스트 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한 포스팅과 승인 거절

 

4월 25일에 티스토리에 가입하고 가비아에서 도메인 구입 후 5월부터 본격적으로 포스트를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주제는 영화로 정했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해서 시작하는 주제였습니다. 글을 써 본 경험이 없던 저는 영화로 시작하고 다른 분들의 포스트와 유튜브 동영상을 보며 윤곽을 잡고 줄거리도 서치하고 제목도 정했습니다. 평소 대하소설을 좋아해서 책을 읽는 것이 취미였고 좋아하는 장르라면 어렵지 않게 읽었는데 글을 쓰는 일은 처음이라 부담이 많이 됐고 더군다나 내 글을 다른 이들의 정보를 위해서 제공해야 하는 것에는 낯섦과 두려움이 교차하면서 상당한 심적 괴로움이 있었습니다. 지난한 포스트 작업을 이어갔습니다. 처음에는 주로 지금까지 보았던 영화 위주로 다른 분들의 블로그나 유튜브를 보고 대략적인 줄거리와 타이틀 제목의 힌트를 얻어서 쓰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2 포스트, 1,500~2,000자를 작성하는 일은 쉽지 않았습니다. 글쓰기를 이어가고 승인 신청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번번이 승인 거절 메일을 받았습니다. 4번의 승인 거절 후 기존의 방식으로는 어렵겠다는 생각에 새로운 블로그를 다시 만들어서 8월부터 기존 포스팅을 수정해서 다시 올렸습니다. 직장생활과 가정생활을 병행하며 매일 2 포스트를 작성하자니 점점 스트레스가 쌓이고 하기 싫어질 때도 있었습니다. 끝까지 가는 게 당장의 목표였기 때문에 좀 천천히 가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도전해보자 하는 마음이 들어 9월 15일부터는 하루 1포 스트로 바꾸고 글을 써 나갔습니다. 98개의 영화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다시 또 4번의 승인 거절 메일을 받고 드디어 11월 2일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승인거절 8회 후 승인

 

2022년 11월 2일 지메일 문자로 구글 애드 센스로부터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메일을 받았는데 확인은 다음날인 11월 3일 오전에 했습니다. 처음에는 메일 제목을 읽고 어 무슨 말이지 하고 몇 번이나 보다 번뜩 와아 이제야 나도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송출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에 기분이 무척 좋았습니다. 좀 늦더라도 꾸준히 포스팅하면 승인은 꼭 난다는 글들을 많이 보긴 했지만 승인 거절 메일을 받을 때마다 초조하고 빨리 승인받아 다음으로 넘어가고 싶었습니다. 좀 더 편안 마음으로 느긋하게 기다릴걸 하는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후기를 쓰는 이 순간이 행복합니다.

 

승인 거절 메일 받은 후 수정한 부분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애드센스 승인이 안돼서 그 방법을 찾고자 일 겁니다. 제가 승인 거절 후 수정한 것이 이렇습니다. 그런데 매일매일 포스팅을 하느라 각각의 승인 거절 메시지 후 수정 사항을 기록해 놓지 않아서 대략적인 것만 적겠습니다. 거절 사유는 주로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이 많았습니다. 말 그대로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다는 말이므로 지속적인 포스팅을 이어갔습니다. 글 내용도 바쁜 나머지 다른 분들의 내용을 이것저것 짜깁기한 것이 많았습니다. 4번의 승인 거절 후 기존의 방식으로는 어렵겠다는 판단에 첫 블로그는 폐쇄하기로 하고 다시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첫 번째 블로그의 포스트를 활용해서 2번째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1일 2포스팅과 2,000자 내외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렇지만 번번이 승인 거절 메일을 받았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글을 쓰고 글 내용을 쓸 때 어차피 영화 줄거리는 동일하니까 글에 들어가는 단어를 뜻은 같지만 달리 표현하는 단어들로 모두 바꾸어 작성했습니다. 생각이 나지 않을 때는 국어사전을 참고해서 작성해 나갔습니다. 그리고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 내 글이 구글에 노출이 되기 쉽게 색인이 되어 있지 않은 것은 일일이 수작업으로 색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검색엔진 빙과 트위터에도 연결해서 티스토리 블로그가 노출되기 쉽게 했습니다. 끝까지 중단하지 않고 승인 거절 메일이 오면 여러 가지 검색을 해서 글을 수정하고 다시 신청해서 드디어 8번 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양질의 글이라면 그때가 늦어질 뿐이지 꼭 승인이 난다고 합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승인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하~~ 길이 머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